번역 - 일본어/기타 2014. 12. 19. 16:07

Princess Holiday~転がるりんご亭千夜一夜~ - 虹の彼方

 

 

(C) AUGUST, 2002

 

작사 : 와타베 미호

작곡 : 키요미 나가유키

보컬 : 레티시아 애플(CV. 토리이 카논)

 

 

오거스트의 통산 두번째 작품 프린세스 홀리데이입니다.

처녀작 바이너리 포트에서 인터넷 카페라는 당시로서는 신선한 소재와 촉수와 방뇨라는 충격적인 수위를 선보인 원화가 벳캉코와 헤드 라이터 사카키바라 타쿠 콤비가 내놓은 오거스트 수면게 전설의 시작입니다.

이 작품으로 인해 업계 내에서 오거스트의 지명도가 크게 올라가는 계기가 되었죠.

 

도입부는 대충 바람의 검심 자칭 음유 시인 검객 크리프가, 여동생 실피의 편지를 받고 고향에 돌아와 동료들과 같이 공주의 수행을 돕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이 레티시아 공주와 후속작 케요리나의 피나 공주는 성향이 180도 다릅니다.

후자가 완벽 그 자체의 정통적인 공주님이라면, 이쪽 공주님은 말괄량이로 정리 가능합니다.

천진난만, 순진무구, 그러면서도 왕족 티를 안 내는, 이후 이쪽 계열 캐릭터의 전형이 된 인물입니다.

 

여주인공 레티시아 애플의 성우는, 전작 바이너리 포트의 하네이 유키와 마찬가지로 토리이 카논 씨가 맡으셨습니다.

흔히 아는 다카포 네무의 연기와는 다른 특성을 잘 살려 주셨습니다.

여동생 실피 역을 맡은 분은 시이나 카나코 씨라는 가명을 쓰는 노다 아스미 씨입니다.

90년대 후반에 리프의 화이트 앨범과 자웅을 겨루는 인기를 끈 F&C의 위드유의 역시 여동생 캐릭터인 이토 노에미의 성우를 맡으셨죠.

이 H에 굶주린 여동생 계보는 이후 케요리나의 아사기리 마이가 이어갑니다.

호위 기사 엘레노아 포트워스의 성우는 카이바라 에레나(효우세이) 씨입니다.

시스터 프린세스의 시라유키로 유명하죠.

이분은 이후 케요리나에서 소꼽친구 캐릭터인 타카미자와 나츠키 역을 맡게 됩니다.

링고정의 얼굴마담 레이첼 하베스트 역은 그 이름 자체로 업계의 전설인 호쿠토 미나미 씨가 맡으셨습니다.
이후 후속작 하니하니에서 벡투더퓨처 타치바나 치히로 역을 맡아 열연하십니다.

마법소녀 라피스 메르쿠리우스 프레이아 역을 연기한 분은 노노다 사나에, a.k.a 미즈하시 카오리 씨입니다.

키미노조 DVD판이 03년도에 나왔으니 제가 처음으로 들은 에로게에서의 미즈하스 보이스 되시겠습니다.

후속작 포츈 아테리얼에서도 모 캐릭터의 성우를 맡으셨는데.... 대형 네타니 직접 플레이하세요.

 

오거스트의 후속작들에 대해서는 다른 포스팅에서 다루겠습니다~

 

 

 

P.S

처음으로 영상에 자막을 입혀 봤는데, 어렵네요.

에로게나 서적 번역이라면 여러 번 해 봤지만 이건 차원이 다릅니다.

마우스로 일일이 싱크 맞추고, 간주 부분에   넣고, 읽기 좋게 커팅하고.....

또 업로드를 위해 컨버팅하자니 카카오인코더는 자막이 다 깨지고...

오만 삽질 끝에 탄생한 게 저거입니다.

그래서 글꼴도 심심하고, 싱크도 엉망입니다.

수정할 부분이나 의견 있으시면 기탄없이 말씀해 주세요.